-
728x90반응형
출생: 1980년 8월 19일, 대구광역시
신체: 171cm
가족: 배우자 권상우, 아들 권룩희, 언니 손혜임
학력: 상명대학교 무용학 학사열애설
1. 주영훈
2000년 6월,
MBC TV '일요일 일요일 밤에' '번지점프대' 코너를 진행하던 주영훈은 갓 미스코리아 당선돼 초대손님으로 온 손태영을 처음 만났다.
만난 날 전화번호를 주고받은 두 사람은 이후 미사리 등 서울 외곽 지역과 차 안에서 데이트를 즐겼다. 데이트에는 간혹 손태영의 언니인 미스코리아 출신의 손혜임도 동석했다. 또 올 초 일본에서 열린 미스 인터내셔널 미인대회 때는 손태영의 제의에 따라 주영훈이 아무도 몰래 따라갔던 것으로 확인됐다.
2001년 봄,
1년 넘게 데이트를 즐기던 두 사람은 ‘2년 후에는 결혼하자’면서 미래를 약속하기까지 했다. 이미 양가 부모에게 인사를 나눴고 양가에서는 사위와 며느리로 인정하는 사이. 미국 워싱턴에서 한국으로 역이민온 주영훈의 부모는 손태영을 실제 며느리처럼 아끼고 보살핀 것으로 알려졌다. 손태영은 거의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주영훈의 서울 청담동 Y빌라에 들러 주영훈의 가족들과 정다운 시간을 보냈다고 한다.
2001년 8월 초,
손태영으로부터 '성격이 안맞는다. 잠시 떨어져 생각하자'는 내용의 결별을 통보하는 전화 메시지를 받다. 손태영은 일주일 전 김정민의 뮤직비디오를 찍기 위해 캐나다에 다녀왔을 뿐 주영훈과 헤어질 이유가 없었다. 더욱이 손태영은 캐나다에 있을 때도 주영훈과 다정하게 전화 통화를 했다. 장래의 신붓감으로 손태영을 생각해 왔던 주영훈으로서는 받아들일 수 없는 상황이었다.
2. 신현준
2001년 11월 20일,
신현준은 신인가수 키스의 뮤직비디오를 통해 “손태영과는 반짝 스쳐가는 사랑이 아니었다. 그녀에 대한 마음은 진실이었으며 다시 돌아올 때까지 기다리겠다”며 자신의 감정을 솔직하게 털어 놓았다.
2001년 11월 24일,
손태영은 프랑스에서 귀국한 지 3일 만에 신현준에게 “이젠 오빠와 예전처럼 돌아가 당당하고 예쁘게 만나고 싶습니다”며 화답했다. 그 동안 마음 속 깊이 갈무리했던 속내를 시원하게 털어놓은 것이다.
이로써 한 달 넘게 지속된 주영훈-손태영-신현준 간의 삼각 열애설은 마침내 종지부를 찍고 공식적인 신현준-손태영 커플의 탄생으로 귀결됐다.
주영훈-손태영-신현준 삼각 스캔들은 2001년 10월 18일 ‘주영훈이 1년여 간 사귄 손태영과 헤어지면서 살이 15㎏이나 빠졌다’는 얘기가 나오면서 확산됐다. 또 캐나다 뮤직비디오 촬영장에서 만난 신현준 때문에 손태영이 주영훈과 헤어진 것처럼 알려졌다. 하지만 손태영은 2001년 10월 27일, “주영훈을 배신한 것이 아니며 주영훈과는 서로의 오해로 헤어진 후 힘든 시기를 함께 해준 신현준과 가까워졌다”고 밝혔다.
3. 쿨케이
2006년 10월,
쿨케이(본명 김도경)의 적극적인 대시로 손태영과 열애 시작.
2007년 10월,
쿨케이와 1년여 열애 끝에 결별.
연애 기간 동안 공개연애는 물론 미니홈피에 다정한 모습으로 찍은 사진들을 자주 올리면서 화제가 되었다. 결별 선언 후 손태영은 연기에 집중하겠다고 했고, 쿨케이는 사업에 전념하겠다고 밝혔다.
4. 권상우
2008년 7월 17일,
손태영과 네 살 연상의 권상우가 결혼을 전제로 열애중이라는 보도.
손태영은 2007년 10월 쿨케이와 이별한 뒤 미니홈피 등을 통해 이별의 아픔을 드러내 화제가 되었는데, 얼마 되지 않은 시점에 새로운 만남을 시작한 터라 눈길을 끈다. 측근에 따르면, “이미 양가에서 만남을 정식으로 허락한 상태"라면서 이들의 결혼에 힘을 싣고 있는 상황.
2008년 7월 18일,
권상우가 기자회견을 열어 손태영 손태영과 9월 28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결혼한다는 사실을 공식 발표하다. 두 사람은 올해 초 탤런트 김성수를 비롯한 지인들과 밥을 먹는 자리에서 첫 만남을 가진 이후 사랑을 키워 왔다고.
손태영 어머니는 손태영의 임신설에 대해 "모르는 일"이라고 밝혔다. 이어 "속도위반은 절대 아니다"고 거듭 강조. 손태영의 소속사 보스톤엔터테인먼트도 속도위반설에 대해 적극 부인했다. 소속사 관계자는 이날 "손태영과 직접 통화를 했는데 속도위반은 결코 아니다고 했다"고 밝혔다.
권상우 또한 이날 가진 기자회견에서 속도위반설에 대해 명확한 답을 하지 않아 궁금증을 더했다. 권상우는 기자회견에서 속도위반설에 즉답을 피한 뒤 "결혼을 하면 아버지가 되는 건 당연한 것"이라며 우회적으로 표현했다.
결혼이야기
1. 권상우
2008년 9월 28일,
손태영과 권상우가 서울 신라호텔에서 결혼식을 올리다.
양가 친지 및 동료 연예인 등 350명의 하객이 참석한 가운데 비공개로 열린 두 사람의 결혼식의 주례는 한나라당 주호영 의원, 사회는 KBS 윤인구 아나운서가 맡았다.
가수 조성모가 축가를, 손태영의 친언니 손혜임의 남편인 피아니스트 이루마가 축하 연주를 각각 맡았다.
2008년 12월 3일,
결혼 3개월차에 임신 6개월째라는 보도. 권상우와 손태영은 속도위반을 인정.
2009년 2월 6일,
결혼 5개월 만에 아들 룩희 출생.
2015년 1월 10일,
딸 리호 출생.728x90반응형